본문 바로가기
my life/my coffee

충남 공주 카페, 사랑채

by 노란들녁 2023. 12. 30.
728x90
BIG

안녕하세요. 오늘 전국적으로 눈이 내리고 특히 

경기도 쪽에는 많은 눈이 내리고 있네요. 

어릴 적엔 눈만 내리면 너무 좋아 신나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곤 했는데 이젠 큰 감흥이 없다는 게

조금은 슬퍼지네요

 

얼마 전에 공주 공산성 앞에서 저녁을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식사 후 조용한 카페를 찾다 보니 공주고등학교 맞은편

있는 카페 사랑채가 있었어요.

 

어쩐 일인지 저희가 갔을 때는 손님이 없었어요

그래서 넓은 테이블에 앉아 여유 있게 커피를 마셨습니다

 

 

 

공주커피 사랑채 - 위치

 

4차선 도로변에서 골목으로 20m 정도 

들어가면 왼쪽으로 있어요

 

주차는 조금 더 들어가면 공용주차장이 있고

저녁때면 도로변에 주차하셔도 괜찮아요

 

 

 

 

 

 

공주커피 사랑채는 예전 건물을 완전 리모델링

하셨다고 하는데 무려 4년 동안 천천히 꾸미셨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내부로 들어가면

꼼꼼하게 신경 쓴 부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공주커피 사랑채 - 영업시간

 

영업시간

화요일 ~ 일요일 :  10:30 ~ 21:00

월요일  정기휴무

 

041-852-5332

 

 

 

 

공주커피 사랑채 - 메뉴

 

 

커피와 차 종류가 많아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여름에는 수제 통팥빙수도 먹어봐야겠고

대추차도 먹어봐야겠어요

 

 

 

 

친절하게 대추차 효능까지 적어 주셨네요

저도 가끔 대추차를 마시지만

맛은 거의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요

달달한 맛에 몸이 좋아지는 맛이라고 할까요 ^^

 

 

 

공주커피 사랑채 - 내부

 

문을 열면 카운터가 앞에 있고

메뉴를 고르시면 됩니다. 

왼쪽은 테이블이 있는 자리들이고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좌식테이블이 있는 

내실이 있어서 편한 곳에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 한옥을 완전히 수리하시고 

리모델링하셨네요. 화분도 많이 있고

통창도 많아서 답답하지도 않고 좋네요

 

 

 

 

 

카페 이름이 사랑채인데 

진짜 사랑채처럼 앉아서 차를 마실 수 있게

해두셨네요. 

 

 

 

 

 

 

 

 

 

아메리카노와 바닐라라테를 시켰고

미니약과하 함께 가져다주셨습니다

그윽한 커피 향이 좋았고

조용한 분위기와 한옥의 따뜻함이 묻어나는

곳이었습니다.

728x90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