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my foods

공주 맛집, 뜨거운 국물이 땡기는 계절에 공주시래기 감자탕

by 노란들녁 2023. 12. 21.
728x90
BIG

안녕하세요. 이번주 내내 겨울한파가 계속되네요.

저희집도 베란다 창문들 꼭꼭 닫아두고 수도가 얼지 않도록 단단히 준비를

해놨습니다. 갑작스러운 추위에 정신을 차리기 힘들정도로 춥습니다. ㅠㅠ

겨울에 활동하려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겠죠.

이럴때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음식을 드신다면 몸과 마음이 싹 녹아내리겠죠

오늘은 공주고등학교 맞은편에 있는 공주시래기 감자탕집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공주시래기 감자탕 위치

 

 

공주 고등학교 부근에 있어서 찾기편하구요. 건물 앞쪽으로 주차장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가시게 된다면 맞은편에 커다란 주차장도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대로변 음식점에서 점심을 드실 경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대로변에 주차하셔도

주차단속 안하는거 알고 계시죠? 

건물앞쪽으로 대략 3대정도 주차 가능하네요

 

식당 문이 밖에 있지 않고 1층 안으로 들어가야 있습니다.

다른 식당들에 비해 약간은 특히하게 되어 있지만 단골들도 많고 알만한 분들은

잘 찾아들어간답니다. ^^

 

 

공주시래기 감자탕 영업시간, 연락처 및 메뉴

 

  영업시간  

  • 월요일   09:00 ~ 22:00
  • 화요일   09:00 ~ 22:00
  • 수요일   09:00 ~ 22:00
  • 목요일   09:00 ~ 22:00
  • 금요일   09:00 ~ 22:00
  • 토요일   09:00 ~ 22:00
  • 일요일   09:00 ~ 22:00
  • 매달 2번째 토요일 정기 휴무

 

  연락처  

  • 041-857-8889

 

  메뉴  

대표메뉴는 시래기감자탕입니다. 

그리고 혼자 가시거나 2분이 가시게 되면 뼈해장국을 많이 시키시더라구요.

저희는 거의 2명이 가다보니 시래기 감자탕은 아직 못 시켜봤어요

나중에 친구들 모임때 가서 양껏 시켜놓고 먹어봐야겠습니다

 

 

공주시래기감자탕 내부 모습

 

저희는 오후 2시쯤에 갔었는데

이미 여러 팀들이 점심식사를 드시고 가셨고 바쁘시다보니 테이블도 못치우셨네요

갈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장사는 잘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답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 가고 있구요

 

 

무슨 썰물 빠지듯 훅~ 빠져 나갔네요

 

 

 

공주시래기해장국 주방은 오픈되어 있습니다.

흔한 칸막이 없이 완전 보이는 구조에요. 그래서 더 신뢰가 되지 않나

생각되네요. 아무튼 주문하면 제 음식 만드는게 보입니다. 

 

 

많이 드시고 갔지만

새로운 분들이 계속 들어오셔서 테이블이 계속 

차고 있네요. 맛이 좋으면 역시 알아서 잘들 찾아오게 되나봐요

 

 

공주시래기감자탕 뼈해장국

 

기본 반찬은 깍뚜기와 당근, 고추에요

아삭이 고추가 제법 실하구요. 셀프바에서 필요한 만큼 가져다 드릴 수 있습니다. 

당근도 반찬으로 주는 식당을 잘 보지 못하는데 당근도 주시네요. 먹어보면 달달한 맛이 

해장국과 궁합이 잘 맞는것도 같네요 

 

 

큰 뚝배기에 팔팔 끓고 있는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고기도 푹 삶아서 야들야들하고 정말 이런 시골에 이렇게 뼈해장국을 잘만드는 집이 

있어서 저로서는 너무 좋았어요. 

 

공주시래기뼈해장국1.mp4
13.62MB

이렇게 추운 겨울에 

뱃속까지 따뜻해지는 음식들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올해도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BIG